카카오 채널

"육즙이 넘쳐"...'생생정보'가 반한 양념돼지갈비 맛집, 강릉 경포대 '풍년갈비'

이정철 2018-06-30 00:00:00

'2TV 생생정보' 양념돼지갈비 맛집 얘기가 강릉 여행객들의 화제를 모으고 있다. KBS2 '2TV 생생정보' '장사의 신' 코너에서 '연 매출 17억! 양념돼지갈비'로 전파를 탄 강릉 맛집 경포대 '풍년갈비' 얘기다.

강원도 강릉시 강릉대로 587번길에 위치한 '풍년갈비'는 한국 전통 갈비 장인이 운영하는 수제갈비 전문점이다. 21년의 전통을 자랑하며 강릉 돼지갈비 맛집으로 입소문이 이어지는 곳이다.

생생정보가 반한 메뉴, 양념돼지갈비는 생후 90일 미만의 암퇘지만을 사용하여 육질의 부드러움과 육즙의 향을 느낄 수 있도록 한 특징이 있다. 생고기를 저온에서 이틀간 숙성하고 양념에 재워 3일간 한 번 더 숙성하여 맛을 더하고 있다.

육즙이 넘쳐...'생생정보'가 반한 양념돼지갈비 맛집, 강릉 경포대 '풍년갈비'

강릉 수제갈비 맛집 비법은 채수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사과와 배를 곱게 간 다음 간마늘, 생강즙, 물엿과 함께 끓인 간장을 붓고, 여기에 양파, 배, 무, 대파, 생강, 계피를 넣고 한 시간 가량 끓인 채수를 더해 양념을 만든다. 인공 조미료 없이 천연 재료만을 사용해 깔끔하면서도 건강한 맛이 만들어진다.

거기다 화력 좋은 비장참숯에서 구워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익혀 내어 은은한 숯향은 물론 육즙이 풍성한 고기 맛 또한 식도락가들의 입맛을 부추기는 남다른 매력이다.

풍년갈비가 자랑하는 또다른 인기 메뉴로 생돼지갈비도 있다. 함께 제공되는 갈치속젓과 함께 곁들여 먹으면 그 맛이 일품이다. 이외에도 소양념갈비, 소생갈비, 한우 생등심 등의 메뉴를 갖춰 선택의 폭이 넓다.

강릉 토박이들도 인정하는 강릉 경포대 맛집 포스는 150석 좌석이 빈자리 없이 꽉 찬 모습에서 느낄 수 있다. 쾌적한 분위기의 실내와 별도의 주차공간을 갖춰 가족 외식 및 각종 모임장소로도 제격이라는 평이다.

[팸타임스=이정철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