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역시 자연산 활어회"...여수 맛집 돌산용궁횟집, 가성비로 즐기는 싱싱한 식도락

이건영 2018-06-30 00:00:00

반복되는 일상과 고된 업무에 시달리는 도시인들에게 필요한 것은 힐링. 가족, 연인과 함께 떠나는 여행이 생각나는 주말이다. 힐링 여행 코스에서는 식도락을 위한 맛집 탐방 또한 빼놓을 수 없는법. 전라남도 여수는 모든 것을 누리는 여행을 위해 가볼만한 곳이다.

천혜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다채로운 관광 명소를 비롯해 화려한 야경, 버스킹까지 매력적인 여수는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는 여행코스가 즐비하다. 거기다 신선도 높은 자연산 활어회는 여행 중 떨어진 입맛을 돋워주는 신선함을 자랑하며 식도락의 즐거움을 만끽하게 해준다.

자연산 활어회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여수 돌산의 '돌산용궁횟집'이 있다. 당일 조업한 횟감만이 아니라 여수 해녀들이 채취한 제철 해산물을 한상 푸짐하게 차려내어 식도락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여수 돌산 맛집이다.

역시 자연산 활어회...여수 맛집 돌산용궁횟집, 가성비로 즐기는 싱싱한 식도락
식도락 여행객들을 사로잡는 여수 횟집 상차림(사진제공=돌산용궁횟집)

30년 이상 부부가 함께 운영한 노하우를 자랑하는 여수 횟집이다. 자연산 활어회와 함께 전복, 새우, 멍게, 오징어, 낙지 등 20여 가지 이상의 제철 해산물 스끼다시가 푸짐하게 차려진다. 주인장이 직접 담근 '여수 별미' 돌산갓김치도 미식가들이 여수 가볼만한 곳으로 꼽는 이유라고 한다.

이 여수횟집은 2층 창가에서 여수 앞바다와 돌산대교, 돌산공원의 아름다운 경관을 바라보며 오붓하게 식사할 수 있는 매력이 있다. 가족 단위 여행객들의 외식이나 연인의 데이트 장소로 이용하기 좋도록 객실 분위기도 깔끔하고 쾌적하게 관리하는데서 주인장의 배려가 느껴진다.

"회 말고도 생선구이, 게딱지그라탱, 낙지호롱, 샐러드 등 먹거리가 풍성해 어린 아이들과 함께하는 외식 자리로 좋습니다. 입맛에 따라 다양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고, 조미료를 넣지 않아 깔끔한 매운탕도 별미구요." 여수 미식가 한 사람의 맛집 추천평이다.

한편 '돌산용궁횟집'은 주변으로 돌산공원과 해상 케이블카, 해양 레일바이크 등 볼거리, 체험거리 많은 명소들이 가까워 여행코스 중에 들르기 좋다.

[팸타임스=이건영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