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양관광 휴양도시 안면도는 매년 볼거리 풍성한 축제와 즐길거리, 먹거리로 사시사철 관광객들로 북적인다.
안면도 가볼만한곳 안면암은 천수만을 바라보는 멋진 자연경관으로 유명하다. 1988년 지어진 안면암은 천수만을 따라 길게 뻗은 안면도 동쪽 바닷가에 자리잡은 작은 절이다. 썰물 때는 물론이고 밀물 때도 이동이 가능한 부교를 따라 천수만에 떠 있는 여우섬과 조구널섬까지 걸으면서 감상이 가능하며, 부상탑에서 안면암을 바라보는 정취도 남다르다.
또한 365일 연중무휴로 진행되는 '태안빛축제(Shiny Festival)'는 네이처월드에서 만나볼 수 있다. '태안빛축제'는 '하늘엔 별빛! 하늘에는 불빛!' 이라는 주제로 600만개의 LED로 피워내는 다양한 예술작품과 빛을 물감 삼아 안면도 하늘을 화려하게 수놓는다.
여행에서 맛집 또한 빼놓을수가 없는데 안면도는 충남 향토음식인 게국지가 대표 음식으로 유명하다. 다양한 꽃게전문점 중에서도 최근 '2TV 저녁 생생정보'에 소개되어 유명해진 안면도 맛집 '꽃지꽃게집'은 100% 안면도산 꽃게와 신선한 굴만을 사용해 시원하면서도 깊은 맛의 게국지를 맛볼 수 있다.
안면도 맛집 '꽃지꽃게집'은 매콤하게 맛보는 양념게장과 달큰한 간장게장, 담백하게 먹기 좋은 새우장 등을 두루 즐길수 있는 세트메뉴까지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