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대학생, 직장인 할 것 없이 영어는 모든 분야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는 과목 중 하나로, 경찰 및 공무원 시험에서도 그 중요성은 점차 커져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KPA김재규 경찰·공무원학원(원장 김재규)은 국내에서 독특하게 경찰공무원시험을 준비중인 수험생들에게 맞춤형 영어학습을 집중 제공하는 공무원영어 집중프로그램 'KEEC(Kpa English Extreme Course)'을 운영해 화제가 되고 있다.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7월 2일(화) 개강하는 김재규 경찰·공무원학원 KEEC는 2015년 첫 운영을 시작해 많은 수험생들에게 영어자신감을 불어 넣고 있는 과정으로 알려졌다. 높은 과락률로 공준생 사이에서 악명이 높은 영어과목 점수를 단 2개월만에 합격점으로 높여주는 데 주안점을 두고 운영된다는 게 학원 관계자의 설명이다.
![]() |
KEEC은 1:1 시간 설계를 통해 합격성공률을 높이고 있다.(KPA김재규 경찰•공무원학원) |
공무원시험에 처음 도전하는 초시생들에게 특히 인기 있는 프로그램으로, 영어담임교수제를 도입하여 KEEC반만 전담하는 영어교수가 기숙사에서 상주하며 하루 종일 집중 지도하여 영어실력 향상을 이끈다. 이러한 KEEC은 레벨테스트를 통해 수준에 맞는 커리큘럼으로 지도 가능하며 목표시험 일정과 개별 성적을 분석하고 빈틈없는 1:1 시간 설계를 통해 합격성공률을 높여준다는 특성을 갖고 있다.
특히 'KEEC '과락탈출반'은 영어 기초가 부족한 초시생들에게 적합한 코스, KEEC '합격도달반'의 경우 실전대비 마무리가 필요한 수험생들에게 적합하다. 전반적으로 모의고사 시스템, 어휘 단기완성, 문법 보완 과정, 독해력 단기완성 등을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방법으로 지도하게 된다.
학원 관계자는 "영어는 꾸준함이 바탕이 되어야 하고 레벨에 따른 적합한 지도가 곁들여져야 하기 때문에 이를 모두 충족시키는 맞춤형 수험생영어 과정이라 할 수 있다"며 "영어로 수험생활을 포기할 정도의 수준이라도 솔루션이 가능하므로 영어 두려움을 가지고 있다면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했다.
이어서 "빨리 합격하고 싶다면 영어가 되어 있어야 하고 반드시 합격하고 싶다면 영어부터 잡아야 하는 게 공무원 시험임을 유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자세한 사항은 김재규공무원학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팸타임스=이정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