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홈 트레이닝으로 집에서 살 빼고 건강 챙기는 커뮤니티 '홈트마미'

함나연 2018-06-28 00:00:00

홈 트레이닝으로 집에서 살 빼고 건강 챙기는 커뮤니티 '홈트마미'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인 '홈트'가 인기다. 홈트는 '홈 트레이닝'의 준말로, 운동영상을 보며 집에서 혼자 하는 운동을 뜻하며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특별한 장비 없이 손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을 위주로 한다. 여름 휴가를 앞둔 요즘 홈트영상은 바쁜 직장인들이 많이 찾는다.

이러한 가운데, 온라인 다이어트 커뮤니티 '홈트마미'가 온라인을 통한 홈트레이닝 영상을 제작해 서비스하며 운영 중이다.

'홈트마미'는 각 개인의 생활패턴과 목적에 맞는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아침, 저녁으로 체중과 식단을 체크하여 잘못된 부분에 대해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준다. 회원 개개인마다 밀착관리를 실시하기에 빠르고 건강한 방법으로 다이어트가 가능하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홈트마미'는 운영자인 닉네임 '털선생(본명 박종훈)'이 수년간 트레이너 생활을 하며 많은 여성들이 바쁜 일상으로 인해 운동할 시간이 없고 다이어트를 하기 힘들다는 점을 알게 되어, 이를 해소하고자 개설 및 운영하는 곳으로, 털선생은 "여성들, 특히 아기가 있는 엄마들은 눈코 뜰새 없이 바쁘기 때문에 이런 바쁜 일상으로 다이어트는 생각도 못하는 분들이 많아 이런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개설하게 됐다"고 전한다.

털선생은 병원의 비만센터, 한의원 체형교정센터, 대형휘트니스 클럽 등에서 근무한 경력의 운동전문가로 알려졌다. 특히 다이어트 위주로 많은 회원들을 상대해왔기에 풍부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으며 현재는 부산 해운대에서 체형교정과 다이어트를 전문으로 하는 운동센터를 운영 중이다.

털선생은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선 강력한 동기부여가 중요한데, 동기부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선 체중을 빠르게 감량시켜야 하는데 회원의 식습관이나 생활패턴 등의 문제점을 정확히 파악하여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드리고 있으며, 이 때문에 실패 없는 다이어트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