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선릉역 맛집 '봉우이층집'이 이베리코 흑돼지 메뉴를 선보였다. 이베리코 흑돼지는 스페인의 청정 지역에서 자연 방목해 길러지며, 도토리와 올리브를 주식으로 하는 품종. 캐비어, 트러플, 푸아그라와 함께 세계 4대 진미로 알려져 있다.
'봉우이층집' 관계자는 "봉우이층집에서 맛볼 수 있는 이베리코 흑돼지는 높은 등급의 두툼한 이베리코 목살로, 풍부한 육즙과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베리코 돼지고기에는 비타민 B1, 비타민 B가 풍부하고 일반 돼지보다 단일불포화지방산인 올레산이 많아 '걸어 다니는 올리브나무'라 불린다. 청정지역에서 무항생제로 사육되며 스페인 정부에서 직접 법으로 관리, 현지 가공공장에서 위생관리 기준을 철저히 지켜 가공된다"고 설명했다.
선릉역 맛집 '봉우이층집'에서는 이베리코 목살 외에도 국내산 통생삼겹살과 항정살, 와규 꽃등심도 판매한다. 고기는 가게 내부에 마련된 숙성고에서 숙성을 거쳐 손님상에 오른다.
식당 관계자는 "조미료를 첨가하지 않고 자체개발한 특제 소스를 사용해 고기의 맛을 한층 더 끌어 올린다"며 "통목살에는 명이나물과 갈치속젓을 곁들이고, 통삼겹살에는 깻잎장아찌 또는 백김치에 와사비를 곁들여 먹으면 궁합이 좋다"고 전했다.
또한, 선릉역 맛집 '봉우이층집'에서는 직원이 직접 두툼한 목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는 테이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꽃게라면, 날치알볶음밥, 항아리가위냉면, 물냉면과 비빔냉면 메뉴도 갖추고 있어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가게 내부는 목재와 고벽돌을 이용해 카페에 온 듯한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최대 40명까지 수용가능한 단체석 및 룸을 갖춰 데이트코스부터 회식, 가족모임, 동창회 등 각종 모임 장소로 이용된다.
봉우이층집에서는 "선릉역 맛집으로서, 최상의 맛과 서비스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예약 문의 및 메뉴, 가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 강남구 대치동 '봉우이층집 선릉점'을 통해 할 수 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