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여름철 별미로 제격인 명태회 막국수로 입소문난 속초 맛집 '김삿갓 막국수'

이정철 2018-06-23 00:00:00

많은 사람들이 여름 휴가지로 산과 바다를 동시에 즐길수 있는 강원도를 선호한다. 그중에서도 외설악의 빼어난 절경과 푸른 동해 바다를 동시에 만끽할수 있는 속초는 단연코 국내 최고의 휴양지다.

여름철 명소인 속초해수욕장은 속초시내에서 가깝고 모래의 질이 우수하며 수질이 깨끗해 동해안에서도 인기가 높은 곳이다. 백사장에는 산책하기에 좋은 목재데크도 설치되어 있고 해변 앞에는 일출 명소인'조도'라는 섬이 떠 있어 풍광을 더욱 멋지게 만들어 준다. 해수욕장 주위에 설악산, 척산온천, 영랑호, 청초호, 청호동갯배, 아바이마을, 외옹치항 등 함께 들러볼 명소들이 많다는 것도 속초해수욕장의 매력 포인트다.

속초해수욕장에서 북쪽으로 난 길을 곧게 따라가면 청호동 아바이마을을 만날 수 있다. 길은 좁고 낮은 집들은 세월을 거슬러 올라간 듯한 모습이다. 청호동은 한국전쟁 이후 함경도 사람들이 남으로 피난 내려 왔다가 고향에 돌아가지 못하고 모여 살게 된 곳이다. 아바이마을의 명물은 바로 갯배다.

이용객들이 직접 쇠줄을 잡아당겨 배를 움직이게하는 이색체험을 할수있는 갯배는 아바이마을과 속초시내를 연결해 주는 유용한 교통수단이다. 출항 시간도 따로 없고 사람이 타는 대로 출발한다. 도로를 이용하여 중앙동과 청호동을 이동하면 30분이 걸리지만 갯배를 이용하면 5분만에 왕래 할 수 있다.

푸른 동해와 아름다운 설악산의 자연과 조화를 이루고 있는 설악 워터피아는 100% 천연 온천수를 이용한 온천시설과 물놀이시설을 갖춘 종합 온천 테마파크이다. 주요시설로는 온천사우나, 물놀이시설, 옥외레저스파 등이 있는데 특히 온천사우나의 노천탕은 야외에서 설악산을 바라보며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다. 설악 워터피아에서는 사계절 온천욕 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즐겁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 다른 스파와 차별화되는 곳이다.

여름철 별미로 제격인 명태회 막국수로 입소문난 속초 맛집 '김삿갓 막국수'
사진제공=속초 김삿갓막국수

볼거리, 즐길거리 많은 속초는 먹거리 또한 풍부해 식도락도 빼놓을수 없다. 속초의 별미중에 하나인 명태회가 들어간 막국수로 입소문난 '김삿갓 막국수' 는 미식가들의 속초여행에서 꼭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되는 맛집이다. 막국수와 수육만을 전문으로 하기 때문에 손님들에게 제대로된 막국수와 수육의 맛을 선보이는것이 이 맛집의 강점이다.

명태회 막국수는 푸짐하게 들어가는 명태회와 자극적이지 않은 매콤달콤한 양념이 잘 어우러져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수 있다. 명태회 막국수에 수육을 올려 먹으면 매콤 달콤한 국수의 맛과 담백한 수육의 맛이 함께 어우러져 여름 보양식이 따로 없다. 막국수와 함께 제공되는 시원한 동치미 국물 또한 여름철 별미로 제격이고 잘 익은 동치미 국물을 막국수에 살짝 넣어 비벼 먹으면 양념장과 어우러진 맛이 일품이다. 직접 담근 아삭한 열무김치와 백김치를 곁들여 먹으면 수육, 막국수의 맛이 배가된다.

거기다 소박하지만 편안하고 정감이 넘치는 분위기의 속초맛집이다. '김삿갓 막국수' 내부 벽면에는 다녀간 손님들이 남긴 글귀들로 가득차 있고 글귀들은 오래된 맛집임을 짐작케한다. 주차장이 넓어 주차하기가 편리하며 설악 워터피아와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다.

[팸타임스=이정철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