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올해의 관광도시로 강화도가 선정된데다가 남북평화의 분위기가 조성되면서 북쪽에 위치한 강화도에 관광객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서울 근교에서 가까워 서해를 보기위해 최적의 위치에 자리잡고 있다. 강화도는 테마길을 조성하여 강화도 가볼만한곳과 강화도 추천맛집들이 늘어나고 있다.
한국의 역사가 고스란히 숨쉬고 있는 강화도는 주요 독립운동가들과 민족운동, 계몽운동까지 이루어졌던 고택들이 있으며 최근에는 마니산과 강화도 초지대교, 석모도 온천, 초지진, 전등사처럼 다양한 여행코스를 마련하여 강화도마니산 맛집을 찾는 관광객까지 생기고 있다. 인천 강화도 맛집으로는 강화댁의 육해공철판이 알려져 4인이와서 한상을 차려도 배부르고 맛있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강화도마니산 맛집 강화댁에서는 삼겹살, 목살, 고추장불고기, 랍스터, 닭다리살 등을 푸짐하게 올라간다. 해물은 물론 닭과 고기도 들어가있어 육해공으로 맛보고 즐길 수 잇다.
강화댁의 육해공철판구이 1단에는 싱싱한 해산물이 다양하게 들어있고 거기에 비법 육수를 넣고 끓여 즐긴다. 해물찜을 어느 정도 먹으면 육수에 우동사리가 준비되어 있는데 해물의 진한 국물에 먹을 수 있다.
2단에는 매콤한 주꾸미삼겹살과 우동을 볶아 밑에서 올라오는 열기로 끝까지 따뜻한 온기를 잃지 않는다.
다양한 음식을 한 코스로 즐길 수 있어 꾸준히 인기있는 메뉴이다. 강화댁 관계자는 ' 강화도 여행코스로 강화초지대교나 마니산, 석모도 온천, 전등사 등을 방문하고자 하는 손님은 용궁철판을 잊지 않으시리라 믿는다. 주차장이 넓고 단체가 가능하다."라고 전하였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