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여름은 다이어트의 계절인 만큼 다이어트의 종류도 다양하다. 다이어트약, 지방흡입, 디톡스, 운동, 1일 1식 등 수십 가지가 넘는 다이어트 방법 중에서 나와 맞는 다이어트를 찾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흔히 주변에서 성공한 다이어트라면 한번쯤 따라 해보곤 한다. 하지만 사람마다 체형과 체질이 다르기 때문에 내가 성공한 다이어트가 남은 맞지 않을 수 있고, 반대로 남이 성공한 다이어트가 나와 맞지 않을 수 있다. 그러므로 다이어트를 하기 전에 먼저 자신에 대한 체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무엇보다 먹지 않으면서 살을 빼는 경우는 순간적 효과가 있을지 몰라도 영양 불균형을 초래하기 때문에 자칫하면 건강을 해치면서 살을 빼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요즘은 현대 의학이 발전함에 따라 다이어트 시장도 커지는 추세다. 그 가운데 올해 5월에 런칭쇼를 개최한 하이로닉코리아의 신제품 슬리머스(SLIMUS)는 1060nm Diode 레이저를 통해 세포의 온도를 42~47℃까지 상승시켜 지방세포층에 자극을 줌으로써 세포자멸을 유도해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체외배출을 통해 감소 효과를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식약처에서 인증 및 특허를 획득한 슬리머스(SLIMUS)는 허리, 허벅지, 종아리, 팔뚝 등 최대 네 부위까지 동시 시술이 가능하며 단 1회(25분 시술) 만으로 약 36%의 지방 두께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이는 단국대학교 의료기기 연구센터에서 임상진행을 한 결과이다.
청주에 소재를 둔 와인피부과는 기존에 미쿨, 펀치웨이브 장비에서 슬리머스, 트리플바디, 바쿠메드 등의 새로운 최신 장비를 들이고 더불어 1:1 비만 관리실, 전담 직원 등을 배치해 다이어트 환자가 짧은 기간에 큰 효과를 볼 수 있게끔 와인 비만클리닉을 재정비하였다.
끝으로, 청주 와인피부과의 대표원장인 피부과전문의 김홍석 원장은 "비만치료에 앞서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비만의 원인을 찾기 위한 필요한 검사를 먼저 실시한 후 맞춤별 다이어트 계획을 세워야 한다. 그래야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확인할 수 있고 다이어트가 마무리된 후에도 요요방지 및 향후 건강관리 계획을 세울 수 있다"고 조언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