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촐처=리온성형외과 |
얼굴형은 사람의 첫인상을 판단하는 요소 중 가장 첫 번째 기준으로 최근 서구화된 미적 기준으로 인해 날렵한 브이라인 얼굴형이 외모의 중요한 기준으로 자리 잡으면서 상대적으로 긴 턱을 가진 이들이 고집스럽고 억센 인상을 준다는 이유로 외모 콤플렉스를 호소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긴 턱으로 인한 콤플렉스를 가진 사람들은 얼굴형 개선을 위해 턱끝축소술 등 의료서비스를 대안으로 삼기도 한다.
턱끝축소술은 일반적으로 턱 끝부분의 길이와 넓이를 줄여 갸름한 V라인으로 만들어주는 수술로 입안절개를 통해 턱뼈 위아래 절골 선의 중앙 하단 부위를 제거하고 남은 상단과 하단의 뼈를 수술용 철사나 금속핀으로 고정시키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하지만 기존의 턱끝축소술은 전신마취를 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다. 또한 턱뼈를 나누어 절골한 후 핀으로 고정하는 방식으로 수술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다듬은 턱 선이 계단 형식으로 각이 생기는 이차각이 생길 수 있는 위험도가 높다. 번외적으로는 추후에 X-ray 촬영 시 고정해 놓은 핀이 보여 곤란한 경우가 생길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이차각의 걱정 없이 한 번에 앞턱까지 한번에 돌려 다듬을 수 있는 리온성형외과
노핀턱끝축소술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리온성형외과 노핀턱끝축소술은 특화된 턱끝축소술로 턱끝을 한 번에 돌려 깎아주기 때문에 2차각 생성이 예방되며 비대칭 개선으로 매끈한 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개인이 가지고 있는 신경선 위치에 따라 다르지만 필요한 경우 턱 끝의 길이를 1cm 이상 줄일 수 있어 육안으로 턱 끝이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남은 근육은 당겨 묶어주어 턱 끝의 입체감을 살려 매력적인 턱 끝 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특히 노핀턱끝축소술의 경우 금속판 및 철사, 핀 등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이물질로 인한 부작용의 위험이 적은 편이며 추가적으로 윤곽을 다듬는 것 또한 가능하다.
턱끝축소술은 개인마다 다른 턱의 유형을 고려하지 않은 채 수술을 진행할 경우 염증, 출혈 등 부작용 발생은 물론 어색하고 부자연스러운 턱 라인이 만들어질 수 있으며 사람마다 턱의 모양과 유형이 다르기 때문에 수술 전 턱의 각도와 길이 및 폭, 넓이까지 정확한 분석을 통한 디자인이 이뤄져야 한다.
리온성형외과 박정일 원장은 "턱끝축소술의 경우 전체적인 비율을 고려해 균형감 있게 진행되어야 하며 사람의 얼굴에는 신경 및 혈관이 복잡하게 얽혀 있는 만큼 안면윤곽 수술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을 통해야 부작용 발생을 최소화한 가운데 높은 수술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이어 "턱끝축소술을 비롯한 안면윤곽 수술 전에는 3D CT 장비를 이용해 턱 라인은 물론 광대까지 이어지는 전체적인 라인을 정확히 디자인하는 것이 중요하며 수술 후에도 달라진 턱 끝의 모양을 파악할 수 있어야 한다"며 "따라서 해당 병원이 체계적인 수술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지, 수술에 필요한 의료장비가 제대로 구비돼 있는지 등 여러 가지 사항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고 부연했다.
[팸타임스=박상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