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달한 양념 맛과 사르르 입에서 녹는 불고기와 진한 국물과 촉촉한 식감이 일품인 초간단 30분만에 만들 수 있는 몸 보신에 좋은 누룽지 백숙을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방법을 만물상에서 공개했다. 특히 잡내제거와 연육 비법을 위한 특급 재료와. 유현수 미슐랭 셰프가 직접 조리 과정을 보여주면서 바싹불고기와 누룽지백숙을 맛있게 만드는 레시피를 공개, 오늘 저녁 만물상의 바싹불고기 또는 누룽지백숙으로 가족과 함께 맛있는 한 끼 식사 하는 건 어떨까
![]() |
▲(출처=만물상 예고편 캡쳐) |
소고기 400g, 참외, 우엉 1줄기를 준비하고, 진간장 3큰술, 국간장 1큰술 + 1/2큰술, 설탕 1큰술, 맛술 1큰술, 생강즙 1큰술, 다진마늘 1.5큰술, 후추, 깨, 참기름 1큰술 + 1/2큰술로 양념장을 만든다.
1. 고기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다.
2. 참외의 씨를 제거하고 껍질 채 잘라 믹서에 곱게 갈아서 고기에 넣고 재워준다.
3. 잡내 제거와 연육 비법엔 참외가 사용된다.
4. 양념장을 만들고 우엉 1줄기를 양념장과 함께 믹서에 곱게 갈아서 소고기에 투하시킨다. 비법에 우엉이 사용되는데, 우엉 속의 하얀 점액이 양념을 잘 배게 하는 효과를 준다.
5. 마른 팬에 채 썬 표고버섯은 노릇하게 먼저 볶아준다.
6. 팬에 불고기를 넣고 볶아 국물이 자작해지면 초벌한 표고버섯을 넣고 같이 볶는다.
7. 송송 청 홍고추, 슬라이스 양파, 식초를 섞어 고기 위에 올려주면 완성된다.
![]() |
▲(출처=만물상 예고편 캡쳐) |
토종닭이나 닭 1마리, 수삼, 대추 마늘을 준비한다.
1. 토종닭은 가슴 쪽에 칼집을 넣고 펼쳐 준 다음 홍두깨로 3분정도 두드린다. 토종닭을 야들야들 부드럽게 하는 비법으로 홍두깨가 소개됐다.
2. 끓는 물에 닭, 수삼 3뿌리, 대추 6~7알, 밤 10알, 생강 1톨, 마늘 6알을 넣고 15분간 끓인다.
3. 초간단 누룽지 만들기: 찬밥 1컵과 찹살 가루 1큰술을 섞어 팬에 펼쳐 넣고 센불에서 4분간 바싹하게 구워준다.
4. 누룽지 위에 익힌 닭과 재료를 넣고 뚜껑을 덮은 뒤 15분간 끓여준다.
5. 부추를 잘라 가장자리에 둘러주면 완성된다.
[팸타임스=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