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교통사고 한의원 치료 추나요법 관심 많아

박태호 2018-06-14 00:00:00

교통사고 한의원 치료 추나요법 관심 많아

교통사고, 우리가 조심히 운전하고 노력함에도 불구하고 원치 않게 크고 작은 교통사고들이 주변에서 일어나고 있음을 발견할 수 있다. 대구 달서구 상인동에 사는 김씨도 교차로에 정차해있던 가운데 후방에서 추돌을 당했다. 조금 심하게 박히긴 했으나 겉으로 큰 외상이 보이지 않아서 처음에는 대수롭지 않게 여겼다. 하지만 다음 날부터 두통부터 목통증, 허리통증, 골반통증이 올라왔다.

이에 교통사고진료 병원을 찾았으나 X-ray 검사에서 아무 이상이 없다는 진단을 받고 인대, 근육이 조금 다쳤을 거란 소견을 듣고 돌아왔다. 괜찮아질 거란 생각과 달리 날이 가면 갈수록 통증이 심해져 교통사고 후유증이 걱정되어 바쁜 와중에도 야간진료를 하는 가까운 교통사고진료 한의원을 찾게 되었다. 이처럼 경미한 교통사고가 발생하였을지라도, 충격이 큰 경우에는 여러 가지 후유증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 골절 등의 큰 외상이 없다고 할지라도 바로 교통사고치료 병원을 바로 찾아가는 것이 필요하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뒤늦게 찾아오는 경우가 많고 사고 직후보다 시간이 흐른 뒤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고 전문가들은 얘기한다. 최근에는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야간진료로 운영되는 교통사고진료 병원 또는 교통사고진료 한의원도 많으니 초기에 내원하여 정확하게 상태를 진단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갑작스럽게 발생한 교통사고 때문에 환자들은 두통, 목, 허리, 골반, 팔꿈치, 손목 부위의 근골격계 통증과 어지럼증, 두통, 이명, 메스꺼움과 같은 자율신경계 기능 이상이 나타날 수도 있으며 불안장애, 두려움, 긴장감, 우울증과 같은 심리적인 이상을 호소하기도 한다.

최근에는 환자들이 한의원에서 자동차보험으로 교통사고 치료를 받는 경우가 많은데, 추나요법으로 치료받을 수 있는 것도 중요한 부분이라고 한다. 대구 달서구 진천동에 위치한 손모아한의원 노현우 원장은 "환자들이 일자목, 거북목, 오십견, 허리디스크, 척추측만증 등을 가지고 있었던 경우에는 같은 충격을 받더라도 더 심한 증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며 추나요법을 통한 척추교정, 골반교정 등을 통해서 통증이 빨리 감소될 수 있고, 치료 효과가 더 좋을 수 있다고 전한다.

또, 추나요법은 교통사고 치료 외에도 목디스크, 허리디스크 이외에도 척추관협착증, 만성 허리통증, 목통증, 골반교정, 체형교정, 턱관절, 두통 등 다양한 척추골반질환을 치료할 수 있는 한방수기요법으로 알려져 있다.

교통사고치료 한의원에서는 일반적으로 치료하는 침치료, 부항요법, 뜸요법 뿐만 아니라 근육과 인대, 관절 손상을 회복할 수 있는 약침요법과 충격에 의한 어혈과 신체 조직을 회복시켜줄 수 있는 어혈한약 처방 등도 앞서 설명한 추나요법 외에 다용하는 교통사고 한방치료요법이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