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독서토론논술디베이트 토론하는아이들 '이지라이팅 3호' 출시

함나연 2018-06-14 00:00:00

독서토론논술디베이트 토론하는아이들 '이지라이팅 3호' 출시

초등, 중등 토론식 독서논술 디베이트논술 전문 프로그램 토론하는아이들이 독서논술 학원, 독서논술 공부방용 '이지라이팅 3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지라이팅' 시리즈는 초등학교 고학년을 위한 글쓰기 전문 교재이다.

이지라이팅은 학생들이 글쓰기를 쉽게 익힐 수 있도록 글쓰기 개념정리와 다양한 사례글 분석을 제시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자기주도적 글쓰기가 이루어지도록 구성한 프로그램이다. 단원평가, 서술형평가와 수행과제평가, 토론 중심 수업 등 학교 수업 대부분이 글쓰기를 요구하고 평가한다는 점에서 초등학생 글쓰기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토론하는아이들 관계자는 "논술 수업에서 글쓰기는 매우 중요하다. 그런데 독서논술지도 현장에서 독서이해지도 또는 단순 문제풀이 중심으로 지도하거나 흥미 중심 활동 수업을 하다 보니 실제 글쓰기 능력이 향상되지 않아 학부모 불만이 많다. 이에 그동안 사고력 확장과 토론글쓰기 중심으로 지도해온 토론하는아이들에서는 초등학생 글쓰기를 좀 더 집중 지도할 수 있는 '이지라이팅'시리즈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또, "글은 써본 사람만이 더 잘 쓸 수 있다. 어려서부터 글쓰기에 흥미와 자신감을 갖도록 해주어야 한다. 학생들이 깊고 넓은 자기생각을 만들고 이를 다양한 형식의 글로 쓸 수 있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반복적인 글쓰기 연습이 필요하다. 이는 창의력 향상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면서 "초등생에게 필요한 긴 글 쓰기는 대략 800자~1,200자이다. 이지라이팅 교재는 글쓰기를 어려워하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평소 글쓰기를 해오지 않았던 학생들이 단원평가, 수행평가, 글쓰기과제에서 난감할 때가 많은데, 글쓰기를 쉽게 접근하고 익힐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토론하는아이들 관계자는 "'이지라이팅 3호' 구성은 소개하는 글 쓰기, 보고서 쓰기, 과학 독서 감상문 쓰기, 주장하는 글 쓰기와 초등학생들이 알아야 할 기본적인 문법과 맞춤법 등을 수록하여 글쓰기에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또한 자신이 쓴 글을 스스로 평가하거나 모둠원들이 평가함으로써 글쓰기 수준을 높일 수 있도록 하였다"고 밝혔다.

한편, "이지라이팅 3호"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본사 대표전화 또는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