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태백 산맥 넘어 강원도 정선으로, 펜션 '약초산방'이 전하는 자연 속 힐링

함나연 2018-06-14 00:00:00

태백 산맥 넘어 강원도 정선으로, 펜션 '약초산방'이 전하는 자연 속 힐링

지난 평창 올림픽 개회식에서는 정선 아리랑 선율이 온 세계로 울려 퍼졌다. 강원도 정선은 태백 산맥을 관통하는 지역적 요충지이자 화암 팔경을 비롯한 천혜의 자연환경을 간직한 곳. 정선 아리랑 가사에도 등장하는 해발 1000m의 상정바위산에서 내려다보는 경치는 감탄을 자아낸다.

특히, 정선은 KTX 경강선 개통으로 당일치기 여행이 가능해진 데다, 강원도의 자연이 만들어내는 다채로운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를 갖추며 1박2일, 2박3일 등 휴양을 위한 국내 여행지로 알려져 있다. 이 가운데 강원도 정선군 북평면 문곡리 소재 펜션 '약초산방'은 공기 좋고 경치 좋은 해발 500m에 위치하며 자연 속에서 힐링을 누릴 수 있는 곳으로 알려졌다.

3천 평 규모의 펜션 부지에 총 7개의 객실을 갖추며 커플, 가족, 단체 등 다양한 단위의 숙박객을 수용할 수 있다. 특히, 아궁이 구들로 난방을 하는 흙집 객실은 독채로 사용할 수 있어 가족은 물론, 워크샵, 대학생 MT, 수련회 등 단체모임 장소로도 적절하다. 펜션 약초산방 관계자는 "흙집에서는 강원도 정선의 정취를 가득 느낄 수 있으며, 별채로 이루어져 타 숙박객들과 동선이 겹치지 않아 여유롭게 즐기다 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약초산방의 약초창고에는 산야초, 백초, 오가피, 더덕 등 자연에서 직접 채취해 담근 효소가 가득하다. 이에 대해 "약초에 대한 지식을 독학해 자연에서 난 것만을 채취, 직접 담궈 3년간 숙성시킨다"고 말했다. 효소와 각종 약초는 구매도 가능하다.

펜션 약초산방 관계자는 "15년 동안 펜션을 운영해오며, 펜션은 단순히 객실만을 대여해 드리는 곳이 아니라, 내 집보다 편하게 쉬고, 마음속의 힐링을 얻고, 엄마 품속에서 잠이 든듯한 그런 '정'이 느껴지는 공간이라 생각한다"며 "정선 펜션 약초산방은 지리적, 풍수적으로 좋은 위치해 자리해 맑은 공기와 편안한 휴식 속 힐링을 누릴 수 있는 곳"이라고 전했다.

펜션에 마련된 야외 바비큐장에서 강원도 정선의 전망좋은 경치를 즐기며 고기를 구워 먹는 것도 연인, 친구, 가족들과의 여행에 추억을 더한다.

펜션 '약초산방' 근처에는 강원도 정선 여행 시 가볼만한곳이 많다. 펜션 약초산방 관계자는 "약초산방은 정선읍에서 9km 거리에 위치해 있어 정선의 모든 관광지를 30분 내로 이동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등산을 즐기는 등산객들이라면 상정바위산 등산로를 오르는 것도 좋고, 펜션 숙박객들에게 제공하는 관광명소 할인권을 이용해 동강 래프팅, 짚와이어와 스카이워크 등 레저휴양 프로그램을 즐겨보는 것도 색다른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약초산방에서는 펜션 이용고객에 한해 동강 래프팅, 짚와이어와 스카이워크 할인예약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으로 진행된다.

또한, "KBS 드라마 '태양의 후예' 촬영지였던 문화예술단지 정선 삼탄아트마인도 다양한 예술품들을 감상할 수 있어 가볼만한곳으로, 펜션 이용 시 할인권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끝으로, 펜션 '약초산방' 관계자는 "일상에 지친 이들이 도심에서 벗어나 태백 산맥을 넘어 강원도 정선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휴양을 즐기며 힐링을 누리다 가셨으면 좋겠다"면서 "펜션 '약초산방'의 시원한 통나무로 지어진 공간에서 직접 담근 약초 음료 한잔하시면서 인연을 만들러 오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펜션 '약초산방'에서는 장기 숙박도 가능하다. 가격, 예약 등 자세한 사항은 강원도 정선군 북평면 문곡리에 위치한 '약초산방'으로 문의하면 된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