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반복되는 요요에 지쳤다면, 한방다이어트가 도움 돼

박태호 2018-06-14 00:00:00

반복되는 요요에 지쳤다면, 한방다이어트가 도움 돼

다이어트를 필요할 때마다 진행하는 경우, 오히려 건강을 망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여름이라고, 중요한 일이 있다고 급하게 감량하다 보면 좋지 않은 걸 알면서도 굶게 되고, 원푸드만 고집하거나 운동량을 급격히 늘려 건강에 안 좋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급하게 체중을 감량하면 요요가 오기 쉽고, 고무줄처럼 늘었다 줄었다 하는 체중으로 스트레스를 받기 쉽다. 건강에도 좋지 않으므로 체중을 감량할 때는 지속 가능한, 요요를 방지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야 한다. 한방다이어트는 세 단계로 진행되어 체계적인 체중 감량이 가능하다.

다이어트한의원을 찾으면 체질을 진단하고, 체지방, 근육량, 식습관, 혈액순환 등 다양한 부분을 참고해서 프로그램을 계획한다. 감량하는 목표 기간에 따라서도 건강을 해치지 않는 선으로 단기적인 감량을 할 수 있으며, 체중 관리 후 유지 방법도 알 수 있다.

미올한의원 강남점 임용석 원장은 "다이어트를 할 때는 건강 상태를 고려한 프로그램을 활용해야 한다. 무조건 빨리, 많이 빼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내가 할 수 있는 만큼을 찾고 지속 가능한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감량하고 난 이후 살이 다시 찌지 않게 스스로 관리하는 방법도 잘 알아야 한다"고 전했다.

다이어트한약은 세 단계로 나눠져 처방되며, 몸속의 노폐물을 배출하고 신진대사를 증가하는 단계부터 시작해서 체지방을 본격적으로 제거하고, 근육손실이 되지 않게 방지하는 단계로 진행된다. 그와 더불어 편하게 할 수 있는 생활 관리 방법도 같이 진행하므로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스스로 유지할 수 있는 감량이 가능하다.

미올한의원 안산점 정신아 원장은 "체중을 줄일 때는 준비하는 단계부터 마무리하는 단계까지 체계적으로 진행해야 한다. 급하게 시작하면 실패 확률이 높다. 자신의 체질 외 생활 패턴, 이전 다이어트 경험 등을 모두 종합해 계획해야 하며, 지속 가능한 감량을 통해 자연히 건강을 회복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약을 처방하고자 하면, 경력이 오래된 한의사와 충분히 상담한 다음 처방해야 한다. 들어가는 약재 종류의 특성에 대해 알아야 하고, 복용 후 주의사항도 숙지해야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체질에 맞지 않은 한약은 건강을 해칠 수 있어 세부적인 특징도 살펴 진단 후 맞춤 한약을 처방하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권장된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