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얼마 전, 적성고사의 2019년도 대학교 별 시험일정이 발표되면서 한양학원의 대입준비에도 가속도가 붙었다.
적성고사는 수시 전형 중 하나로 수능과 별개로 대학교에서 출제되는 시험이다. 대입 수시 적성고사는 수능과 문제 유형이 비슷하고 대학별로 국어, 수학, 영어 3과목의 시험이 실시되는 것이 특징이다.
2019학년도에는 수능시험 전후로 가천대, 고려대(세종), 삼육대, 서경대, 성결대 등 총12개 대학에서 대입 수시 적성고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대입 수시 적성고사는 대학교 별 출제유형의 분석과 정해진 시간 내에 많은 문제를 풀어내는 게 관건이라 하겠다. 이에 따라 한양학원에서는 적성고사 대비 반을 운영 중이다. 이 반에서는 수능준비와 함께 적성고사를 준비할 수 있으며, 적성고사만의 빠르고 정확한 문제풀이를 위한 대비가 이루어지고 있다.
한양학원 관계자는 "적성고사는 대학입시에서 중위권 학생들에게 유리한 전형이다. 시간 내에 많은 문제를 풀어내는 것이 관건 인만큼, 매 수업마다 마지막 시간을 모의고사 시간으로 배치해 꾸준한 실전연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꼭 합격의 꿈을 이루기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한양학원에서는 "적성고사반" 외에도 면접준비, 논술대비 등 검정고시 학생들에게 적합하도록 꾸린 다양한 2019 대입과정을 운영 중에 있다.
그 중 하나가 대학진학반이다. 검정고시 고득점은 기본으로 대학입학을 위한 수능시험 준비까지 한번에 할 수 있어 많은 수험생들이 선호하고 있다.
한양학원의 대학진학반은 기초부터 심화과정까지 단계별 수업이 들어가면 매 시간 출결관리, 매일 영어 수학 테스트, 월 1회 월말 테스트 등을 통해 철저하게 입시관리를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가까운 서울의 4개 한양지점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