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운전자들의 경우 항상 안전운전에 신경을 쓴다고는 하지만 교통사고는 나만 잘 한다 해서 막을 수 있는 것이 아니기에 말 그대로 불의의 사고를 당할 수도 있다.
그리고 이렇게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충돌이 크게 일어나지 않는 한 겉으로 보이는 외상이 없다 해서 제대로 된 치료를 받지 않고 증상을 방치할 경우 교통사고후유증이 발생할 수 있다.
아무리 경미한 접촉사고라 겉으로 티가 나지 않는다 해도 근육과 관절에 미세한 손상이 일어날 수도 있기에 이를 치료 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후유증으로 고생할 수 있다. 그러므로 교통사고가 났다면 반드시 병원에 내원해서 적절한 진단 및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특히, 교통사고의 경우 사고순간 충격으로 목에 편타성손상이 많이 오게 되고, 그 후유증이 턱과 경추에 남게 되는 경우가 많다. 그로 인해 목과 어깨에 통증이 나타나고, 두통, 메슥거림으로 드러나게 되는 것이다. 그래서 꼭 이 부분에 대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교통사고로 인해 발생하는 후유 증상들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방치할 경우 만성화 또는 고질화될 수 있기에 사고직후부터 정확하게 상태를 진단 받은 후 치료를 시행, 후유증상을 예방하거나 최소화해야 한다.
사고자가 자동차 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자동차보험 처리를 해서 본인부담금 없이 교통사고한의원에서 교통사고 후유증치료를 받을 수 있기에 치료비용에 대한 부담도 덜 수 있다. 사고대인 접수번호 또는 상대보험사 담당자 연락처만 있으면 간단한 절차를 통해 보험 혜택에 따라 본인부담금 없이 다양한 한방치료를 받을 수 있다.
몸바로한의원 수원광교점 권형근 원장은 "교통사고후유증 치료의 경우 후유증과 통증의 원인을 제대로 파악한 후 그에 따른 맞춤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당장 통증이 나타나고 손상 입은 부위만을 치료할 것이 아니라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해야 후에 올 수 있는 몸의 이상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조언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