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에 벌써 30도를 웃도는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며 건강에 이상 신호를 걱정하는 이들이 많다. 거기에 미세먼지로 인한 특히 피부 트러블까지 고민이 많다. 몸 뿐만 아니라 마음도 지치지 않도록 건강에 유의해야 한 시기다. 평소 수분 보충을 자주 해주어야 하며 오전, 오후 일교차를 생각해 겉옷을 준비하거나 낮에 외출 시에는 썬크림을 바르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로 추천된다.
좋은 음식으로 더위에 지친 몸을 보충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으로 꼽혀 건강식 맛집들로 향하는 발길도 늘고 있다.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대게나라 강남점의 경우, 대게, 킹크랩, 랍스타를 전문적으로 판매하며 보양식을 선호하는 식도락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 |
강남 대게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는 대게나라 강남점 음식 사진 |
대게는 단백질 함량이 많으며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어린이 성장 발육에 좋을 뿐만 아니라 뇌를 활성화시키고 회복기 환자에게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아울러 몸을 차게 하는 성분이 있어 해열에 효과적이며 알코올을 해독하는 작용으로 애주가들의 술안주로도 인기다. 젊은 여성들에게도 선호받는다. 껍질에 많이 든 키틴이 채내 지방 축적을 방지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작용으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대게나라 강남점은 러시아에서 직수입한 특A급 생물만을 직접 선별 공수하여 고객에게 제공해 최대한 본연의 맛을 선보인다는 평을 받는다. 미식가들의 강남 맛집 추천 리스트에 오를 정도의 맛을 자랑하는 이곳은 고급스러우면서 격조를 갖추고 럭셔리한 분위기를 연출해 비즈니스 접대 등 중요한 손님과 함께 하는 자리로 이용하는 이들이 많다.
개별룸과 단체룸, 단체석까지 마련되어 강남 직장인들의 회식 장소나 가족 외식,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 등 목적에 따라 식사 자리도 이용하기 좋다. 지치기 쉬운 초여름 날씨에 대게 맛집에서 보양식, 건강식 대게 식도락으로 몸과 마음에 활력을 충전해보는 것도 좋겠다.
[팸타임스=이정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