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6월의 시작과 함께 전국 곳곳의 해수욕장들이 개장에 나섰다. 때 이른 불볕 더위의 시작과 함께 이른 물놀이에 나서고자 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전국의 해변엔 벌써부터 관광객들이 북적일 것으로 예상된다.
그 중에서도 청호해변, 등대해변, 외옹치해변 등 다양한 해변의 절경을 만끽할 수 있는 강원도 속초는 여름이면 국내외 관광객들이 찾는대표적인 바다 관광지 지역이다. 특히 속초는 아름다운 동해 바다와 함께 싱싱한 회, 대게, 순두부, 닭강정 등의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어 먹거리 여행지로도 제격이다.
그 중에서도 속초 대포항은 다양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식당들이 즐비해 있어 미식여행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좋다.
이런 미식 수요자들을 위한 갖가지 다양한 음식점 중에서도 대포항대게맛집인 '팔팔회센터'는 합리적인 가격에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다. 그 중 제철 식재료인 대게, 꽃새우를 보다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다.
무엇보다 단품 메뉴뿐만 아니라 세트메뉴를 구성하여 손님들로 하여금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 속초맛집 중 한 곳이다. 대포항에서 3대째 내려오는 노하우로 구성한 '팔팔회센터'의 대게 세트는 대게와 모듬 회를 메인으로 물회, 게장 볶음밥, 매운탕은 물론이고 오징어, 멍게, 전복, 조개탕, 꽃새우가 서비스로 제공된다.
메뉴와 밑반찬을 미리 준비해두지 않아 신선도가 좋고 주문과 동시에 조리하기 때문에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다. 특히, 푹 끓여져 칼칼한 맛을 자랑하는 매운탕에 라면사리를 넣어 먹는 맛이 일품이다. 주문즉시 끓이는 매운탕이기에 더욱더 싱싱한 감이 강하다.
대포항에서 직접 조업하고 있는 대게, 킹크랩, 홍게 등이 합리적인 가격에 상차림비 없이 제공되기 때문에 싱싱한 해산물을 믿고 먹을 수 있다.
아담한 규모지만 속초 바다를 감상하며 해산물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낭만 가득한 대포항 맛집으로 알려져 있으며, 친절한 서비스와 다양한 세트 메뉴로 가족, 연인 등과 함께 방문하기 좋고, 예약과 포장도 가능하다.
한편, '팔팔회센터'는 평일 오전 10시부터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주말은 오전 10시부터 밤 11시까지 30분까지 운영된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