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독서토론논술디베이트 전문 토론하는아이들 '글쓰기 공모전' 진행

박태호 2018-05-15 00:00:00

독서토론논술디베이트 전문 토론하는아이들 '글쓰기 공모전' 진행

초등, 중등 토론식 독서논술디베이트 전문교육 토론하는아이들이 독서논술공부방, 독서논술학원 재원생 대상 글쓰기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학생들의 글쓰기 실력을 평가하고 학습동기 부여를 위해 진행하는 토론하는아이들 글쓰기 공모전 공모 기간은 2018년 5월 14일부터 2018년 6월 22일까지다. 참가 대상은 전국 토론하는아이들 GLE센터 재원생이며 수업 시간에 쓴 글을 보내면 된다. 심사를 통해 상장과 소정의 상품을 수여한다. 이때 지도교사의 첨삭글은 심사에서 제외된다.

시상 내역은 다음과 같다. 통섭형인재상 5명(상장 및 10만원 도서 상품권), 창의인재상(참가 인원의 5%, 상장 및 1만원 도서상품권), 우수지도교사상 5명(상패 및 상장)이다. 공모전 수상자 발표는 2018년 7월 23일 토론하는아이들 홈페이지에 한다.

토론하는아이들 관계자는 "토론하는아이들 글쓰기 공모전은 토론하는아이들 프로그램으로 수업 시간에 쓴 글을 요구한다. 말 그대로 지도교사의 첨삭이 들어가지 않은 날 글을 요구하는 거다. 이는 학생들의 글쓰기 실력을 분석하여 신교재 개발과 교재 리뉴얼 시 반영하기 위해서이다"라고 말했다.

관계자는 "최근 서술형 논술형 평가 실시는 물론 수행평가에서도 글쓰기 비중이 매우 높다. 그리고 각종 토론대회가 많아지면서 토론개요서 작성 시 글쓰기 능력이 매우 중요해졌다. 그런데 실제 개인 또는 전문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는 논술 공부방이나 논술학원에서 학생들의 글쓰기를 지도하지만 전국적으로 비교할 수 있는 기회가 거의 없다"면서, "그러다 보니 지도교사의 개인 경험에 의존하여 글쓰기 수준을 판단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도하기 때문에 학습 효과와 학습 효율성에서 격차가 크다. 우물 안 개구리식 지도가 되기 쉬운 거다. 토론하는아이들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보완하고자 글쓰기 공모전을 진행한다"라고 말했다.

토론하는아이들은 글쓰기 공모전에 보내온 원고를 분석하여 토론하는아이들 센터에 피드백을 한다. 현재 운영하는 센터의 학생들 글쓰기 수준을 다른 센터와 비교 분석하여 좀 더 효율적인 지도가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한편, 이번 토론하는아이들 글쓰기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토론하는아이들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