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만물상 커피샴푸 만드는법(출처=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캡쳐) |
건조한 두피 때문에 모발은 물론 탈모가 고민이라면 집에서도 실용적으로 만들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 있다.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 공개된 커피샴푸 만드는 법으로 지금부터 건강한 모발 관리해보자.
만물상 커피샴푸 만드는 법을 소개한 이유는 두피에 쌓이는 각질을 사라지게 해서 영양분과 수분을 공급하여 소량의 카페인을 두피에 도포하면 유전적으로 탈모를 유발하는 DHT 호르몬의 분비를 억제해 발모제 역할을 해서 영양은 물론 탈모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블랙커피 알갱이로 된 커피가루와 물, 샴푸, 꿀, 식용유가 준비물이다.(짧은 머리용 기준)
꿀 1스푼, 식용유 1스푼, 물 3스푼, 커피 3스푼, 일반 샴푸 2스푼을 펌프 통에 담아주면 된다.
이렇게 만든 커피샴푸는 냉장고에 열흘 이상 보관이 가능하다.
특히 커피샴푸 만드는법에 들어가는 꿀은 비타민 B와 미네랄, 유기산 등이 항균, 항산화 작용을 해서 자극된 두피에 진정작용을 한다. 또한, 혈액순환을 돕는 식용유는 리놀산 성분이 혈액 순환을 촉진해 모발 건강에 도움된다. 일반 식용유가 없다면 포도씨유, 카놀라유, 올리브유도 가능하다.
샴푸할 때 는 5분 정도 마사지 하듯 머리에 발라 주면 되고, 캡을 쓰고 10분 정도 후 별다른 제품없이 물로 헹궈 내면 된다.
[팸타임스=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