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한민국 마왕 고(故) 신해철의 3주기 추모 콘서트가 11월 19일(일) 오후 7시에 서울시 광진구 YES24라이브홀에서 진행된다. 1988년 MBC '대학 가요제'를 통해 데뷔한 고(故) 신해철은 현실을 반영하고 사람들의 마음을 담은 노래로 대중의 큰 관심을 받았다. 지금까지도 응원가로 불려지는 '그대에게', 그의 추모곡으로 더 알려진 '민물 장어의 꿈' 등 그의 음악에는 단순한 멜로디와 가사가 아닌 대중의 마음을 움직이는 힘이 담겨 있다.
고인이 된 신해철을 3D홀로그램 기술로 구현 하기 위해 국내 전문가가 참여한다. 지난해 6월 고인이 된 가수 영원한 가객 `김광석 홀로그램 콘서트 - 청춘, 그 빛나는 김광석`을 성공적으로 이끈 경험과 기술을 보유한 주식회사 쓰리디팩토리가 3D홀로그램 영상 제작에 참여했다.
주식회사 쓰리디팩토리의 김태호 PM은 "故 김광석의 홀로그램 콘서트를 통해 쓰리디팩토리 자체기술이 국내 처음이자 세계에서 세 번째로 고인의 홀로그램 공연을 성공시키며 성과를 낸 경험을 토대로 3주기를 맞은 故 신해철의 '마왕의 귀환'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진행 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한국CG산업협회 회장인 김재하 교수의 자문을 통해 김광석 홀로그램 콘서트보다 한차원 성장한 홀로그램 기술로 콘서트를 진행 할 것"이라 밝혔다.
한편, 주식회사 쓰리디팩토리는 홀로그램 외에도 자회사인 캠프VR을 대구, 창원, 여수, 광명 등 전국 10개의 VR가맹점과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