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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SNS 웨이보 웨이신운영마케팅 10년 노하우를 보유한 차이나웹, 문의 쇄도

권지혜 2019-01-30 00:00:00

중국 SNS 웨이보 웨이신운영마케팅 10년 노하우를 보유한 차이나웹, 문의 쇄도

내수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러 해외로 눈길을 돌리고 있는 국내 기업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중국전자상거래 시장을 노리고 여러 기업들이 앞다투어 중국 진출을 꾀하고 있다. 성공적인 진출을 위해서는 해당 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노력이 수반되어야 한다. 하지만, 시간이란 자원은 한정적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기업들은 중국온라인마케팅 전문 대행사를 통해 중국 진출 준비를 하고 있는 상황이다.

중국 SNS마케팅 및 운영판매대행사 차이나웹은 중국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국내 기업 또는 개인 업체들을 위한 서비스를 약 10년 동안 진행하고 있는 곳이다. 클라이언트의 브랜드 및 제품의 성공적인 판매를 위해 타오바오, 티몰, 샤오홍슈 등 중국 내 인지도가 높은 온라인쇼핑몰 플랫폼을 통해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중국이커머스 플랫폼에 입점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브랜드 및 제품의 인지도가 어느 정도 마련이 되어야 가능하다는 것이다.

차이나웹은 중국 최대 SNS 매체 웨이보와 최대 모바일 메신저 웨이신을 통해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강점을 자연스럽게 어필하고 흥미를 유발하는 내용을 전달하고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시장 진입 시 거부감을 최소화하는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즉, 고품질의 콘텐츠를 생산하여 브랜딩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SNS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다 보면 도매상을 통해 추가적인 판매를 진행할 수 있다는 추가적인 장점이 있다. 차이나웹의 중국마케팅에 대한 노하우 때문에 국내 기업들의 수많은 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상황이다.

차이나웹의 대표적인 웨이보를 통한 마케팅 성공사례로는 한국종합식품 유통기업으로, 현재 중국 5개 지역에서 한국식품을 수입하는 유통 및 판매 업체 '대관'과 함께한 커피믹스 제품 '마이티케'다. 해당 제품의 주요 고객층의 연령, 성별, 성향 등을 파악한 후 타겟층을 설정하여 웨이보 공식 계정을 운영하고 체험단을 진행 및 온, 오프라인 이벤트를 실시했다.

중국SNS마케팅 활동을 통해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였고 보다 신속한 진입이 가능했다. 결과 타오바오, 티몰 등 전자상거래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여 브랜드 인지도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성공적인 결과를 만들어 냈다. '마이티케'를 포함해 화장품 브랜드 'APLIN' 및 관광사업 브랜드 '대한리무진'등 다양한 브랜드의 마케팅 운영대행을 도맡아 진행하는 등 성공적인 사례를 보유하고 있다.

차이나웹 관계자 말에 따르면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중국 내 시장에 대해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이유는 중국 내 본사를 두고 있어 현지 직원들을 통해 발 빠른 대처가 가능하다. 또한, 콘텐츠서비스기획 및 디자인, CS 등의 각 분야의 전문 인력이 중국 및 한국에 근무하고 있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중국이커머스 시장에 맞춰 트렌드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전문인력을 추가적으로 채용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팸타임스=권지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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