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병원마케팅성공사례를 선도하는 오월의나무 컴퍼니, '베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신균욱 2019-01-14 00:00:00

병원마케팅성공사례를 선도하는 오월의나무 컴퍼니, '베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환자가 병원의 정보를 일일이 비교하고 따져보며 의료서비스를 찾는 이른바 '의료쇼핑' 시대가 되면서 큰 병원뿐만 아니라 소규모의 병원에서도 마케팅경쟁이 과열되고 있다. 치열해진 마케팅 경쟁 속에서 병원에 맞지 않는 홍보 방법으로, 투자한 비용과 시간에 비해 병원마케팅성공사례를 이끌어내지 못하는 경우가 상당하다.

과거에는 단순히 병원명 노출만으로도 마케팅 효과가 좋았지만, 오늘날의 의료 소비자들은 점점 똑똑해지고 능동적으로 병원을 선택하고 있다. 마케팅 경쟁이 심화될수록 소비자의 비교검증은 더욱 세밀해지기 때문에, 소비자가 주목하는 콘텐츠 제작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안타깝게도 많은 병원과 마케팅 업체들이 이러한 부분을 놓치고 있는 실정이다.

오월의나무 컴퍼니는 병원에 최적화된 맞춤형 마케팅 솔루션을 제시하는 마케팅 디자인 그룹이다. 딱딱하고 단조로운 병원 마케팅 사이에서 병원만의 차별성을 참신하게 강조하는 브랜딩 전략과 혁신적인 콘텐츠 제작으로 의료관계자들 사이에서 인정받고 있으며 병원브랜딩부터 H.I구축, 홈페이지 제작, 광고디자인, 바이럴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온오프라인의 통합 마케팅으로 수많은 병원마케팅성공사례를 이끌고 있다.

지난 12월 18일, 오월의나무 컴퍼니는 한경BUSINESS와 JOB&JOY 공동주최, 한국마케팅포럼 주관의 '2018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대상'에서 고객만족도브랜드(디지털마케팅) 부문 대상을 수상하여 국내외 브랜드 산업의 발전과 강화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 대상'은 매년 영향력 있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기업의 이미지, 서비스의 성과, 브랜드 경쟁력 등에 대해 분야별 전문가가 심사하여 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더하여 국내 디지털 미디어 광고제 '&Award(앤어워드)'에서 웹사이트 디자인/시스템 개선으로 2016년, 2017년 2년 연속 의료부문 위너 수상, 한국옥외광고협회 주최 '버스외부광고 효과 조사 발표회'에서 '좋은 버스 외부 광고'로 선정된 바 있고, 2013년에는 의료업계의 발전과 혁신을 이끈 공로로 대한민국 창조경영인대상 표창을 수여하여 주목 받은 바 있다.

오월의나무 컴퍼니 정진서 대표는 "의료산업의 발전에 있어 병원 마케팅의 성장 역시 필수불가결한 조건"이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마케팅 기획을 선도하여 병원마케팅과 의료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병원만의 가치를 창출해내는 통합 브랜딩 솔루션을 통해 병원마케팅성공사례를 이끌어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팸타임스=신균욱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