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팸타임스 윤순호 기자 ] 한국심리교육협회(한교협)가 출산과 육아, 교육박람회인 베이비페어와 문화센터강좌 및 강사 구인구직 관련 아동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부모교육지도사 등 개설자격증 과정에 대한 무료강의지원 이벤트를 진행중이라고 전했다.
무료강의지원 이벤트 참여방법은 한교협 홈페이지 신규회원가입 과정에서 추천인 기입란에 " 전액지원 " 이라고 입력하는 방법이다. 이벤트 참여 시 음악심리, 놀이심리상담사와 청소년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등 치유요법 매개 및 내담연령에 기준된 자격과정과 명리심리상담사와 심리분석상담사, 인지행동심리상담사, 가족심리상담사 등 검사도구 및 심리유형별 특성화된 과정도 별도의 추가비용 없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베이비페어란 유아교육박람회로서 임신과 출산, 유아교육 관련 정보제공 및 관련업체 전시회를 뜻하며 서울코엑스 베이비페어, 일산킨택스 베이비페어, 부산벡스코 베이비키즈페어 외에도 전국적으로 일정기간마다 개최하여 출산예정이거나 부모로서 자녀교육에 관심 있는 사람들의 발걸음을 모으고 있으며 관련기업들의 협찬 및 후원, 제품판매 등을 토대로 관련 산업발전 및 문화보호발전에 목적이 있다.
문화센터란 문화보급이나 교류의 중심기관이라는 사전적의미로 사회문화교육시설을 통칭하는데 다양한 지역, 문화별 문화센터강좌개설과 전문화된 강사모집채용을 통해 지역사회평생학습, 지역주민소통, 지자체 및 다양한 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사회적기여 등을 목적으로 운영된다. 시,군,구 등의 지자체운영 문화센터 및 홈플러스문화센터, 이마트문화센터, 롯데마트문화센터 등의 사업장운영 문화센터 등이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는 서울남부교육청에 인가된 온라인평생교육원으로서 아동청소년 지도 분야 및 심리상담사 분야 자격과정을 운영한다. 무료강의지원은 교육원의 사회봉사취지로서 교육비 부담 없이 진행이 되며 개설된 총 20가지의 자격과정 중 원하는 3과정까지 무료수강 가능하다. 해당분야에 관심 있는 고졸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무료수강 가능하다.
교육원 관계자는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실 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자격관리기관(협회)이므로 국가인정 되며 취득 후 취업과 시설개설에 대한 경쟁력을 위해 2급자격증과 1급자격증이 동시에 취득된다." 고 말했다. 또 "위의 과정 뿐 아니라 자기주도학습지도사, 독서지도사, 영재창의지도사 등 학습교육지도를 위한 과정과 인성지도사, 진로적성상담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 등 인성진로지도를 위한 과정도 무료수강 대상에 해당된다." 고 전했다.
한편, 무료수강이벤트를 진행 중인 한교협은 2017 프리미엄브랜드 대상 온라인평생교육시설 분야에 선정 된 바 있으며 이벤트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윤순호 기자 fam3@pc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