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진은 올해 1급 과정 24종을 신설한 기념으로 한교진에서 민간자격증을 무료 수강 가능하다고 밝혔다.
한교진의 민간자격증은 아동부터 노인까지 다양한 연령층과 상담을 통해 문제와 고민을 해결하는 심리상담과정, 방과후 혼자 있는 맞벌이부부 자녀들을 주로 돌보는 방과후지도과정 안전사고사례를 교육하고 종이접기, 냅킨 공예 등의 교양공예과정으로 나누어진다.
방과후지도과정은 올해 1급 과정 7종이 개설됐고, 심리상담과정은 13종, 교양공예과정은 4종이며 특정 연령층과 매개체 등을 활용하는 전문•심화과정이 개설됐고 모두 무료수강 받을 수 있다.
무료수강에 이어 아이폰, 안드로이드 등 스마트폰으로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도록 모바일 시스템을 구축했다. 현대인들이 PC보다 스마트폰을 더 많이 활용하고 있어 시간과 장소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수강 가능하다고 한교진 측은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교재 대신 워드와 PPT로 작성한 교안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어 PC나 스마트폰에 MS워드와 PPT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다면 손쉽게 볼 수 있다. 교안을 다운받는 방법은 인강 재생 화면 우측 상단에 교안다운이라는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한편 최근 개설된 민간자격증 중에서 분노조절 장애를 겪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분노조절지도상담사 자격증이 개설됐다.
분노조절상담지도사는 분노조절장애 등 사람들의 분노 발생원인 및 문제를 파악할 수 있고, 다양하고 효과적인 분노조절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대상자의 문제행동 및 상태를 개선시켜준다.
분노조절상담지도사 취득 과정에서 아동부터 성인까지 분노조절에 대한 교육을 통해 분노조절을 정확히 이해하며 분노조절에 관한 이론과 실제를 충분히 익혀, 분노의 조절 및 상담능력을 길러 다양한 상담원리와 기법을 터득하는 강의로 이루어진다.
한교진의 민간자격증 무료 수강 혜택을 받으려면 한국교육진흥협회 회원가입 후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키워드를 입력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