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하는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호텔조리학과 과정의 2016년도 신입생 모집 경쟁이 9월이 되자 치열해지고 있다.
학벌보다도 기술과 실력, 능력으로 평가되는 전문직업의 특성처럼 요리 기술, 실력, 능력을 갖추어야만 살아남을 수 있는 것이 요리사다.
한호전 호텔조리학과 과정은 4년제 학과 과정을 운영하여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4년제 학과 과정은 대학교와 동등한 학사학위 취득은 물론이며, 7학기 과정으로 조기졸업까지 할 수 있어 매년 지원자가 증가하고 있다.
한호전 호텔조리과 과정은 실무 교육을 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그 중 주목할 점은 1인 1실습 교육과 분자요리 교육이다. 1인 1실습이란, 학생 한 명당 하나의 요리를 처음부터 끝까지 만들 수 있도록 재료를 지급하는 것이다.
관계자는 이에 대해 '높은 커리큘럼으로 기술을 갖춘 확실한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교육이다.'며 '여기서 만족하지 않고 더욱 더 학생들이 기술 교육에만 정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호전은 교육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13년 학점은행제 우수교육기관 평가에서 전문학사 및 학사학위 과정과 높은 취업률,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 실무중심의 전문교육, 최첨단 실습환경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총560여개 교육기관 심사에서 우수교육기관(BEST ACBS)으로 선정되었다.
실제로 한호전은 중국, 스위스, 호주, 미국 등의 해외 교육기관과 MOU체결을 맺어 해외 공동 학위까지도 이수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해외 인턴쉽이나 유학에 관심이 많은 호텔조리학과 과정 학생들에게는 큰 관심을 얻고 있다.
현재 요리전문학교 한호전은 2017학년도 신입생 선발이 진행 중이다. 호텔조리과정(호텔관광경영학과 과정, 바리스타학과 과정, 제과제빵과 과정 등)을 비롯하여 전공관련 자격증 취득자의 경우 전공우수자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호텔조리과정 신입생이 조리기능사를 3개 이상을 취득하거나 조리산업기사 1개 이상을 취득할 경우 한학기 전액 면제의 장학금을 주는 등의 혜택을 주고 있다.
호텔외식조리학과정 이외에도 (바리스타학과, 제과제빵과, 호텔관광경영학과)과정 등 호텔 분야로 특성화된 다양한 전공이 존재하며, 한호전 요리전문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