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에는 오랜 시간 많은 제과제빵 전문 인력들을 배출 해왔다. 국내 제과제빵 시장이 확대되고, 점차 세분화 되고 있어 취업에 있어서도 실무능력에 대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이에 부응하여 한호전 호텔제과제빵과 학생들은 7대 특성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예술적 전문성과 창작을 기본으로 마지팬공예, 쇼콜라티에, 설탕공예, 슈가크래프트, 케이크데코레이션, 디저트, 프랑스전통빵까지 다양한 수업을 집중적으로 배울 수 있다. 또한 제과와 조리의 퓨전적 개념인 브런치와 샌드위치도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단계별 특성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자격증시대에 발맞춰 학생들은 수업을 통해 1인4 자격증 제도를 이용하여 호텔디저트실무자격증, 케이디자이너자격증, 초콜릿마스터자격증, 브런치제조자격증 등 한호전에서 수업 받은 학생들은 필기를 면제해주는 특전이 주어져 손쉽게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으며 한호전 제과제빵과에는 7인의 제과기능장 교수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각 제과기능장 교수들 마다 제과제빵 수업을 진행하여 현장의 필요한 노하우를 집중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한호전은 28년의 전통을 지니고 있는 호텔서비스 특성화 학교로 바리스타학과, 호텔관광경영학과, 호텔조리과도 잘 알려진 학교이다.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최첨단 실무실습 환경을 자랑하고 있어, 올해 대규모 국제 베이커리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었다.
새로 추가 된 한호전 장학금 지원 기준에는 등록금 전액을 수혜 해주는 제도가 생겨 학생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으며 경제적 여건이 어려워 공부를 포기해야만 했던 학생들을 위하여 학과전공 관련 자격증 개수에 따라 전액 장학금 해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