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과제빵학교로 잘 알려진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에는 7인 의 제과기능장 교수님들을 보유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각 제과기능장 교수들 마다 고급 디저트, 쇼콜라티 에, 슈가크래프트, 케이크데코레이션 등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어 현장의 필요한 노하우를 집중적으로 교육한다는 방침이다.
각 제과기능장 교수들의 프로필을 보더라도 화려하며 아주 다양한 현장경력을 자랑하고 있다. 그중 최덕규 교수는 직업 훈련교사 자격을 가지고 있으며 서울에 한 고등학교에서 산학겸임교사로 활동한 적이 있어 제자들을 직접 가르치고 양성하는데 있어서는 그 누구보다 최고라고 자부할 수 있다.
또한 이원영 제과기능장 교수 경력도 다양하며, 서울 프라자호텔 제과부 출신이며 2013년도에는 대명 엠블호텔 킨텍스점 제과부 책임자를 지낸 경력도 있다.
수상경력도 화려하며 올해 A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6 아시아명장요리대회에 참가해 금상 입상이라는 쾌거를 거뒀다.
이렇게 다양하고 화려한 경력을 자랑하는 교수진께 학생들은 제과제빵은 물론 브런치와 샌드위치도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단계별 특성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한호전은 28년의 전통을 지니고 있는 호텔서비스 특성화 학교이다.
특히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최첨단 실무실습 환경을 자랑하고 있어, 작년에 이어 올해도 대규모 국제 베이커리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었다. 국제 베이커리라는 규모가 큰 대회를 매년 개최 할 수 있는 이유는 대회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을 정도에 시설과 설비가 완벽했기에 가능하다는 이유이며, 한호전 학생들이 각종 대회 참가시 많은 수상경력을 자랑하는지 알 수 있는 부분 이기도 하다.
이번에 새로 추가 된 한호전 장학금 지원 기준에는 등록금 전액을 수혜 해주는 제도가 생겨 학생들의 이목이 집 중되고 있으며 경제적 여건이 어려워 공부를 포기해야만 했던 학생들을 위하여 학과전공 관련 자격증 갯수에 따라 전액 장학금 해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한호전에는 호텔제과제빵과정을 비롯해서 다양한 과정등이 개설되어 있다.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은 유웨이어플라이 혹은 제과제빵전문학교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원서 지원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