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한호전 호텔조리학과, 2016서울국제식음료외식조리경연대회 성황리 개최

안형석 2016-07-25 00:00:00

한호전 호텔조리학과, 2016서울국제식음료외식조리경연대회 성황리 개최

지난 23일,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이사장 육광심)에서 전국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2016서울국제식음료외식조리경연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서울국제식음료외식조리경연대회는 (사)한국식음료외식조리교육협회에서 주관하여 매년 진행되는 고교요리대회이다. 전국에서 요리, 제과제빵, 바리스타의 꿈을 키우는 영쉐프들을 위한 대회다. 경연부문으로는 요리(한식, 양식, 중식, 일식 중 선택), 제과 제빵(기능사 품목 중 미리 제시된 품목 1경연), 바리스타 (카페바리스타 2급)를 개인라이브로 경연한다. 수상자에게는 메달과 상장, 더불어 상금이 수여되었다.

2016서울국제식음료외식조리경연대회가 치뤄진 한호전은 400여명의 학생들을 한 번에 심사할 수 있을 만한 넓은 조리실과 작품 전시 및 시상행사를 진행하기에 충분한 공간을 갖추고 있다.

한호전 요리학교는 이밖에도 이금기요리경연대회, 한우패티요리대회, 세계레이즌베이커리대회 등 전국대회뿐만 아니라 세계규모의 대회장소로도 선정된 요리전문학교다. 40개가 넘는 실습실을 보유하고 있어, 중국 및 러시아 등 외국고등학교 호텔조리과, 호텔제과제빵학과, 바리스타학과 학생들이 입학을 희망하기도 한다.

또한, 조리실 외에도 뷔페, 연회, 객실, 식음료, 프론트 데스크 실습실 등 다양한 실습실을 바탕으로 하여 실습교육에 높은 비중을 두고 있으며, 기능장 출신의 배테랑 교수진, 스타 교수진(이연복 교수, 정호균 교수)과 높은 실습을 바탕으로 교육하기 때문에 실력으로만 승부를 가리는 요리대회에서 매년 강한 면모를 보여 왔다. 올해 뿐 만 아니라 지난해에도 전교생이 400여개에 가까운 메달 수상한 이력이 있다.

한편, 한호전 호텔조리과 과정에서는 2017학년도에 외국어 우수자 장학금과 자격증 장학금 혜택이 대폭 상승하였다. 자격증 장학금은 전공 관련 국가공인자격증(기능사) 3개를 취득한 경우 한 학기 등록금 지원혜택이며, 외국어 우수자 장학금은 TOEIC 701점 이상, TEPS 2급 601점 이상, (신)HSK 5급 이상, JLPT N2급 이상 자격이 있는 경우에도 등록금 지원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호전은 4년제와 2년제호텔조리학과를 동시에 운영하고 있으며, 호텔조리과 과정 이외에도 호텔제과제빵학과, 바리스타학과 등 총 5개 계열과 총 15개 학과로 전문학사 및 학사학위를 수여받을 수 있는 요리전문학교이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