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균 allcon@all-con.co.kr 의 공모전 분석]
① 현대오일뱅크가 어떤 회사인지 어떤 성향을 가지고 있는지 사전분석 (예시: 현대오일뱅크 주유소 직접방문 후 분석)
② 서류심사 만으로 수상작을 선정하기 때문에 서류에 모든내용 포함시키기(발표용 PT가 아닌 설명하는 PT로 방향성 잡기)
③ 공모분야별 기존 수상작과 중복이 되는지 유사업종에서 활용되고 있는지 확인 후 접수
④ 성향을 바꾸려 하지말고 기본틀은 지키면서 새롭고 신선하게 접근하기(예시: 파란색을 빨간색으로 변경하지 말기)
현대오일뱅크는 오는 11월 30일까지 '2015 현대오일뱅크 대학생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국내외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하며 개인 또는 3인 이내의 팀으로 참가가능하다. 공모분야는 "아이디어 부문", "디자인 부문", "CM송 부문" 세 가지이다.
아이디어 부문은 주유소에서 고객들에게 제공 할 수 있는 창의적인 서비스 아이디어를 10장이내의 PPT파일로 작성하여야 하며, 디자인 부문은 주유소 직원 유니폼 디자인 2종을 설명서와 함께 제출해야하고, CM송부문은 고객 및 서비스 친화적인 주제로 오일뱅크를 홍보할 수 있는 30초 이내의 CM송 음원과 설명서를 제출하면 된다.
현대오일뱅크는 세 부문을 통합하여 시상하며, 대상(1팀)에게 상금 500만원, 최우수상(1팀)에게 상금 300만원, 우수상(3팀)에게 상금 200만원, 아이디어상(4팀)에게는 상금 10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자 전원에게 상장과 입사 지원 시 가산점 특혜를 부여한다.
작품 접수는 공모전 홈페이지(www.oilbankidea.co.kr)를 통해 이뤄지며,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와 운영사무국(02-360-4524)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한국경제신문 올콘파트장 박재균 차장 allcon@all-con.co.kr>
국내 유일 공모전, 대외활동 전문 콘텐츠 뉴스콘 / 뉴스콘 뉴스팀 (newscon@newsconte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