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브랜드의 제품과 서비스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매출을 창출해내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 것이 바로 온라인마케팅이다. 좀 더 저렴한 비용으로 큰 성과를 얻을 수 있는, 가성비가 좋은 방법인 만큼 온라인마케팅에는 다양한 종류들이 있다. 배너광고, 블로그마케팅, 카페마케팅, SNS마케팅 등이 바로 그것이다.
이렇듯 다양한 종류의 온라인마케팅 중에서도, 긍정적인 여론 형성과 입소문 마케팅의 핵심 요소라고 할 수 있는 카페마케팅을 하고자 하는 업체가 최근 증가하고 있다. 그 이유는 노골적인 광고에 대한 사람들의 부정적인 인식으로 인해 다른 사람들이 많이 추천해주는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상승하고 있으며, 자연스러운 광고 효과를 창출해낼 수 있는 것으로 카페마케팅이 가장 좋은 방법으로 자리잡고 있기 때문이다.
온라인마케팅회사인 ㈜한제플래닛에서도 카페마케팅을 중심적으로 진행을 하고 있으며, 이벤트 프로모션, 브랜딩, 저렴한 비용으로 효과적인 마케팅 효과를 보고자 할 때 카페마케팅을 주로 권장하고 있다.
온라인마케팅회사 ㈜한제플래닛에서는 카페마케팅으로 얻을 수 있는 혜택으로 "제목과 본문 내용에 적절한 키워드 배치를 통해서 상위노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긍정적인 여론조성은 물론 브랜드 인지도 상승, 키워드 상위노출까지 일석삼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