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의 12 가지 효능

기사입력 : 2017.09.05 15:48
사진 출처 : 픽사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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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팸타임스 Jennylyn Gianan 기자 ]
신경계 건강 증진

사과에 포함된 항산화 성분은 인간 두뇌 내부 뉴런의 산화와 염증으로 인한 세포 사멸을 방지할 수 있다.

뇌졸중 위험 감소

한 연구팀이 28년 간의 장기간에 걸쳐 9,000명이 넘는 사람들을 연구한 결과, 사과를 많이 먹은 사람들이 뇌졸중 위험이 낮았다. 사과의 케르세틴 성분이 뇌졸중을 예방해주는 것으로 밝혀졌다.

사진 출처 : 픽사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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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뇨병 위험 감소

사과를 먹는 남성과 여성의 28%가 사과를 먹지 않는 사람보다 당뇨병 위험이 적다. 혈당 변동은 사과에 함유된 용해성 섬유에 의해 자연적으로 조절된다.

설사와 변비 치료

사과에 포함된 된 섬유질은 대변의 과도한 수분을 흡수하여 원활한 배변 활동을 도와준다.

구강 위생 개선

사과를 씹어 먹게 되면 입 안의 타액 생성을 자극하여 박테리아의 수준을 낮춰 주고 충치의 위험을 줄여 준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항산화 물질이 많이 들어 있는 사과를 자주 섭취하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백내장이 발병할 가능성이 10~15% 정도 적다.

사진 출처 : 위키미디어 커먼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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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식 위험 감소

웨일즈의 중년 남성 2,500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한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사과 한 개를 먹은 사람들은 천식 위험이 낮아지고 폐 기능이 개선됐다.

면역 체계 강화

사과는 스트레스를 줄여 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스트레스가 줄어들게 되면 체내 면역 체계가 향상된다.



Jennylyn Gianan fam1@pcs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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