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사사야마시(市), 반려동물 전용 장례식장 증축

기사입력 : 2017.03.22 15:14
(ⓒ Clipartkorea)
(ⓒ Clipartkorea)

[FAM타임스=우지영 기자]
일본 효고현 사사야마시(市)에 반려동물 전용 시립 장례식장이 생겼다. 사사야마시는 기존 반려동물 장례식장을 지난 20일 확대해 지었다.

사사야마시 장례식장은 2002년부터 반려동물 장례를 맡아왔다. 하지만 환경이 열악했다. 반려동물 분향소로 화장동 근처에 둔 조그만 탁자를 이용할 정도였다.

시는 새롭게 장례식장을 정비했다. 반려동물 장례식장 건물은 33㎡(약 10평) 규모로 지어졌다. 건물 안엔 제단과 기념비까지 갖춰졌다. 특히 제단에는 ‘고마웠어요. 편안히 잠들기를’이라고 적힌 위령비와 목제 침대 등이 놓였다. 반려인들이 반려동물과 마지막 시간을 차분히 보낼 수 있도록 배려한 것이다.

반려동물 화장장 이용료는 5,000엔(약 5만 원·장례비 포함)이며, 사사야마 시민이 아닌 경우는 1만 5,000엔(약 15만 원)이다.

한편, 새로운 장례식장 개소식엔 수의사와 지역주민 20여 명이 참석했다.

사사야마시 측은 "장례식장이 가족이나 다름없는 반려동물과 주인이 마지막으로 이별하는 장소로 이용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우지영 기자 wjy@famtimes.co.kr
FAMTimes는 독자가 자유롭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를 보장합니다.
메일: fam@famtimes.co.kr / 전화번호: 02-2202-2088
<Copyright ⓒ 국내 유일 반려동·식물 저널 FAMTimes(famtimes.co.kr)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전체메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