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막걸리와 푸짐한 한 상, SBS 백종원의 3대천왕 방영 전주 막걸리골목 맛집 '초막골막걸리'

박태호 2018-08-08 00:00:00

막걸리와 푸짐한 한 상, SBS 백종원의 3대천왕 방영 전주 막걸리골목 맛집 '초막골막걸리'

SBS 백종원의 3대 천왕 '전주 대표 맛 5' 특집에서 관광과 미식의 도시 '전주'의 맛집들이 소개됐다. 전주 막걸리골목 맛집 '초막골막걸리'도 그중 하나다. 이곳에 방문한 백종원은 막걸리를 주문하자 한 상 가득 차려지는 안주에 놀라 "여긴 혼자 오면 안 되겠다"며 이시영, 김준현을 초대해 먹방을 선보였다.

방송 이후 김준현은 인터뷰에서 가장 맛있었던 음식으로 전주 막걸리를 꼽으며 "제일 임팩트 있었다. 전주에 1년에 한 번은 가서 먹어야겠다"고 말했다. 이시영 역시 "혼자 세잔 먹었다. 막걸리가 달짝지근하고 정말 맛있었다"고 덧붙였다.

전주 막걸리골목 맛집 '초막골막걸리'에서 막걸리 한 주전자를 시키면 제철 요리로 이루어진 푸짐한 한 상이 차려진다. SBS 백종원의 3대 천왕과 함께, 최근 채널A 관찰카메라 24시에도 술만 주문하면 공짜로 안주가 나오는 모습이 전파를 타며 전주 막걸리골목 맛집으로 이름을 알렸다.

막걸리를 추가 주문할 때마다 새로운 안주가 함께 나오고 상차림 음식은 메뉴와 상관없이 최소 20가지 이상으로 구성된다. 첫 번째 주전자의 안주가 두부김치, 부침개 위주로 나왔다면 두 번째 주전자의 안주는 불고기, 홍어삼합이, 세 번째, 네 번째 주전자의 안주로는 육회, 산낙지 등이 상에 오른다. 이에 방문객은 "다음에 나오는 안주가 궁금해 계속해서 막걸리를 주문하게 된다"는 말을 전했다.

기본상 외에도 커플 2인상, 가족 4인상, 스페셜상을 주문할 수 있는데, 스페셜상에는 광어회, 삼합 등 전라도 한정식을 맛볼 수 있는 메뉴로 구성된다. 식당 관계자는 "초막골막걸리에서 맛볼 수 있는 생선회는 30년의 일식 조리 경력을 지닌 대표가 횟감을 직접 공수해오며, 주문과 동시에 손질해 신선도를 유지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추가로 주문이 가능한 안주 메뉴로 게장밥, 산낙지, 삼합을 구성, 막걸리와 함께 어우러지는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전주 막걸리골목 맛집 '초막골막걸리' 대표는 "내 가족에게 추천할 수 있는 음식과 막걸리만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전주 막걸리골목에 위치한 맛집 '초막골막걸리'는 전북투어패스 및 전북관광자유이용권 특별할인가맹점이다.

오후 12시에 오픈, 오후 10시 30분에 마감하며, 가게 앞 공영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가격 및 단체회식, 모임 예약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완산구 삼천동에 위치한 '초막골막걸리'로 문의 가능하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