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24시간 공간샘 스터디카페 인천구월점 6월 30일 그랜드 오픈 예정

박순철 2020-05-22 00:00:00

 

24시간 공간샘 스터디카페 인천구월점 6월 30일 그랜드 오픈 예정

프리미엄 24시간 무인스터디카페 공간샘이 오는 6월 30일 화요일, 42호점 인천구월점을 오픈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최근 방역단계가 생활 속 거리 두기로 낮춰지며 학생들의 등교 개학이 시작된 가운데 여전히 공공 도서관 열람실 제약 등으로 학습공간이 부족한 실정이기에 이번 공간샘 인천구월점의 개점 소식은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공간샘 스터디카페 인천구월점은 오픈 예정일인 2020년 6월 30일 화요일 전까지 사전등록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용권 50% 할인 혜택과 사은품을 지급하는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본 이벤트는 선착순 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동안 사전 등록한 고객에게는 본래 각 120,000원인 4주 기간권 및 100시간 정액권을 각 60,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지며 이에 더해 영화 예약권(1인 2매) 또는 피자 교환권(1인 1개)이 추가 지급된다.

관계자에 의하면 실제 인천 구월동에서 집중이 잘 되며 시설 위생 및 개인위생이 잘 갖춰진 스터디카페 또는 독서실을 찾는 학생 및 학부모들이 공간샘의 개점 소식에 벌써부터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한다. 무엇보다 대학수학능력시험이 200일도 채 남지 않은 시기이기에 이번 개점 소식 및 이벤트 소식은 인천 구월동 인근에 거주하는 고3 학생들에게 가뭄의 단비와도 같다는 후문이다.

공간샘 스터디카페는 설립 초기부터 보이지 않는 노력으로 학부모들 사이에서 ‘안심하고 자녀를 보낼 수 있는 프리미엄 독서실 브랜드’로 입소문이 자자했다. 대다수의 스터디카페가 눈에 보이는 인테리어에 초점을 맞추며 시공 비용 절감을 고민할 때 공간샘만은 예외적으로 super E0 등급의 자재, 던에드워드 페인트 및 알델리트 등 친환경 원료를 고집하며 ‘Aldehyde FREE’ 인증을 받을 정도로 철저한 시설 위생을 강조해왔기 때문이다.

공간샘 스터디카페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부랴부랴 위생에 집중하는 유사업체와 달리 공간샘은 본래 친환경 공간 및 청결한 공간을 강조해왔기에 어려운 시기에도 학부모님들이 믿고 자녀분들을 맡겨주시는 것”이라며 “비록 방역단계가 생활 속 거리 두기로 낮아졌지만 안심하긴 이른 만큼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높은 수준의 시설 위생 및 개인위생을 유지하여 학부모님들께서 보내주신 신뢰에 보답하고 또 학생분들이 안심하고 공부에만 전념할 수 있는 학습환경 조성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공간샘 스터디카페 인천구월점은 피렌체 공간 철학이 적용되어 3가지 공간(피렌체공간, 스터디존, 갤러리공간)으로 구분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잔잔한 음악이 흐르는 피렌체 공간은 커피숍과 유사한 분위기지만 소음이 없고 칸막이석, 창가석 등 다양한 좌석이 있어 보다 창의적이고 유연하게 공부에 몰입할 수 있다. 스터디존은 음악 소리조차 흐르지 않는 백색소음의 공간으로 문제풀이 등 극도의 집중력이 필요할 때 적합하며 커튼석, 칸막이석 등 컨디션에 따라 좌석을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다. 갤러리공간은 노트북 타이핑이 허용되는 공간으로 과제 제출을 앞둔 대학생이나 기획서를 작성해야 하는 직장인들에게 적합하다.

프리미엄을 표방하는 공간샘 스터디카페답게 휴게시설인 카페공간 또한 최고를 추구한다. 최상급의 원두를 사용한 아메리카노, 깊은 풍미가 있는 차 및 각종 아이스티, 그리고 간단한 간식거리가 준비되어 있는 카페공간은 공간샘의 고객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인쇄 작업이 필요할 때 이용할 수 있는 프린터기 및 컴퓨터 또한 준비되어 있어 사실상 한 공간 내에서 학습 관련 대부분의 작업이 가능하기에 외부 출입 없이 온전히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다.

구월동 스터디카페 인천구월점의 이용권은 1회권, 정액권, 기간권 이렇게 3가지 종류로 나누어져 있다. 1회권의 경우 구매 시점부터 시간이 차감되는 방식이며 불규칙적으로 스터디카페를 찾는 고객에게 적합하다. 정액권은 시간이 차감되는 방식으로 1년 이내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직장인 등 학습시간은 길지 않지만 꾸준히 이용하는 고객에게 적합하다. 기간권은 해당 기간 내 장시간 집중해서 공부해야 하는 수험생이나 고시생, 취준생 등의 고객에게 적합하다.  

한편 최근 공간샘 스터디카페는 새로운 콘텐츠인 데이터샘을 선보이며 관련 핵심 기술에 대한 특허를 출원한 바 있다. 공간샘 관계자는 “데이터샘은 성정 향상, 취업성공, 대학 합격 등 고객들의 학습목표 달성을 돕기 위한 콘텐츠로 양방향 키오스크를 통해 고객들의 입실시간, 쉬는 시간, 퇴장 시간 등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목표를 이룬 고객들의 학습 습관을 목표에 도전하는 고객들에게 공유하는 ‘성공 경험 공유’ 콘텐츠”라며 “고객분들 스스로 품고 있는 내적 동기부여에 상품권, 쿠폰 등의 장학금 지급이라는 외적 동기부여를 더해 목표 정진을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