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에이보프렙 학원, 온라인 스쿨 통해 해외 저명한 대학 다수 합격 성과 보여…

유현정 2019-09-16 00:00:00

에이보프렙 아카데미, 캐나다 온라인 스쿨과의 협업으로 국제학교의 훌륭한 대안으로 떠올라
에이보프렙 학원, 온라인 스쿨 통해 해외 저명한 대학 다수 합격 성과 보여…

글로벌한 환경에서 자녀를 교육시키고 싶어하는 학부모들은 꾸준히 증가 추세에 있지만 대기 순번에 걸려 입학시기를 놓치거나, 어렵게 입학해도 내 아이가 적응하지 못해 다른 국제학교를 알아보거나 뒤늦게 일반 고등학교를 알아보는 학부모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같은 국내 상황에서 캐나다의 공식 온라인 스쿨과 파트너로 협업 관계를 맺은 에이보프렙 학원은 훌륭한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에이보프렙 학원은 캐나다 온타리오 주에 위치한 온라인 스쿨 Virtual High School(이하 VHS)과 공식 파트너쉽을 체결한 최초의 국내 학원으로, 학원임에도 일반 국제학교와 비슷한 수업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에이보프렙 학원에서 VHS의 학생으로써 약 1년간의 수업을 진행한 후에는 VHS를 통해 온타리오 주정부에서 정식으로 발급하는 졸업장을 획득할 수 있으며, 캐나다 주정부 고등학교 졸업생 자격을 인정받아 캐나다·미국 등지 외에도 각국의 대학에 지원할 수 있다. 

온라인 스쿨을 진행하는 학생이 매우 적고 인식이 높지 않은 한국과 달리, 미국 및 캐나다 등에서는 온라인 스쿨 및 홈스쿨 졸업생에 대한 인식이 일반 고등학교 졸업생들과 다르지 않다. 유학이나 국제학교보다 비용은 합리적이면서, 학생의 입장에서는 스스로에게 맞는 효율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어 학업 성취도가 일반 고등학생에 비교해 밀리지 않는다는 점이 잘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에이보프렙을 통해 VHS를 졸업하는 학생들은 캐나다의 University of Toronto, University of Waterloo 등 유명 대학뿐 아니라 미국의 George Washington University, Purdue University, Pennsylvania State University 등 해외의 저명한 대학에 합격하여 대학 수업 적응도 곧잘 하는 편이다.

에이보프렙에서 VHS를 진행하여 University of Alberta에 합격했던 학생은 다음과 같이 VHS를 진행했던 소감을 밝혔다. "국제학교 졸업을 1년 앞두고, 다니던 학교가 사정상 폐교하게 되었고 눈 앞이 캄캄했었다. 한국에서는 온라인 스쿨링에 대해 선입견을 갖고 있어 망설여졌지만 선택권이 없었기에 에이보프렙 아카데미를 통해 VHS를 진행해 보기로 했다. 얼굴을 마주보는 면대면 수업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빠르고 정확한 피드백과 퀄리티 높은 수업으로 이끌어 주시는 많은 선생님들 덕에 무사히 일년을 마무리할 수 있었다. 점수도 후하게 주거나 적게 주는 행위 없이 지시문을 통해 내가 받은 점수에 대한 타당한 근거를 확인할 수 있었기 때문에 더 동기부여가 되어 열심히 공부할 수 있었다. VHS에서 배운 내용들이 현재 대학 생활 중에도 도움이 많이 되고 있다."

장점이나 후기를 보아도 국내에서는 다소 낯선 국외 온라인 스쿨에 대해 등록을 선뜻 결정하기 어렵다. 이러한 학부모 및 학생들은 에이보프렙 학원으로부터 온라인 스쿨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들어보거나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학원 연락처는 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에이보프렙 학원에서는 국제학교 관련 상담, AP 및 SAT Subject test 등 시험에 대한 수업 및 상담도 진행하고 있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