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이 좋은 남자 연예인들을 보며 헬스를 결심하는 남자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운동으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무작정 하는 것만이 중요한 것이 아닌 식단관리와 운동 순서도 중요하게 적용된다. 여자 못지 않게 다이어트와 몸에 관심이 많은 남자들이여, 남자 헬스 운동 순서에 대해 알아보자.
1.먼저 유산소 운동으로 몸을 가볍게 풀어준다.
2.가슴운동에는 벤치프레스가 있는데 하기 전 웨이트 트레이닝을 상체부터 하체까지 골고루 해주며 몸을 풀어주는 게 중요하다.
3.바벨의 무게를 높게 잡고 싶을 땐 어깨 너비로 바벨을 잡은 다음 발꿈치의 각도가 수직이 되게 한 후 천천히 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한다.
4.등운동은 원암 덤벨로우를 하면 된다. 어깨너비로 다리를 벌린 후 뒤꿈치를 들어준다. 무릎을 살짝 구부린 채 고정하고 덤벨은 평행을 유지시켜 준다. 광배근이 스트레칭 된다는 느낌으로 바닥에 덤벨이 닿지 않게 아슬한 간격 유지가 중요하다.
5.하체운동에는 바벨 스커트를 하면 된다. 바벨을 등에 얹어 앉았다 일어났다를 반복하는 운동으로 스쿼트와 비슷하다. 바벨의 무게를 잘 조정하여 부상을 당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모든 운동의 마무리는 유산소 운동을 해주어야 근육통을 줄일 수 있다.
보통 남자 헬스 유산소 운동 순서는 다리, 가슴, 등, 어깨, 복부, 허리다. 그러나 웨이트 순서는 큰 근육에서부터 작은 근육이다.
1.워밍업으로 간단한 유산소 운동을 해준다.
2.스트레칭을 한다.
3.상체와 하체 부위별로 번갈아가며 근력운동을 해준다.
4.마지막은 다시 유산소 운동이다.
[팸타임스=윤주현 기자]